
효도쿡 BI 디자인
효도쿡은 국내 최초 시니어 도시락 배달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시니어 맞춤 식사를 제공하고 효집사가 도시락을 배달하면서 직접 만나 뵙고 안부를 확인합니다.
어르신들의 영양불균형 관리는 물론 건강과 안부 확인 까지 책임지는 브랜드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따뜻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위해 효도쿡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 브랜드 스토리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효도쿡의 주 고객층의 연령대가 중년, 노인인 것을 고려하여 불필요한 그래픽을 삭제하여 가독성과 사용성을 높였으며 친근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심볼마크는 효와 사랑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포옹하는 이미지, 효도쿡 이니셜 ㅎ을 형상화 하여 효도쿡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합니다.
Considering that Hyodocook’s main customers are middle-aged and elderly,
unnecessary graphics were deleted to enhance readability and usability, and designed to give a friendly brand image. The symbol mark conveys Hyodocook’s unique brand identity by embodying Hyodocook’s initials, a hugging image that expresses the image of love.
